티스토리 뷰
2015년 쌍용자동차에서 생산 판매가 시작된 티볼리는 전륜구동 소형 suv 차량입니다. 국내 소형 suv를 대중화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출시된 티볼리는 현재도 가장 인기 있는 소형 suv 중 하나입니다.
특히 차박에 적합한 티볼리 에어가 큰 인기를 끌게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 차량은 이제 이동수단을 넘어 취미/여가 활동으로 까지 자리잡으면서 suv 시장이 확대되고 급성장하고 있는데요.
특히 티볼리는 타 소형 suv 대비 실내 공간이 넓고 가성비 가격대로 진입장벽이 낮아 많은 분들께 사랑받은 차량인데요. 오늘은 이런 티볼리의 중고차 시세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1.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 2. 중고차 시장에서 꼭 체크해야할것들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티볼리 중고차는 베리 뉴 티볼리, 티볼리 아머, 티볼리 에어, 티볼리로 총 4가지의 차종이 있습니다. 우선 19년도부터 현재까지 출시되고 있는 베리 뉴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리 뉴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입니다. 대부분 최신연식의 차량들이라 키로수가 별로 없고 대부분의 차량이 깔끔합니다. 가격대는 보통 1,700만원 ~ 2,000만원 선으로 안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차박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티볼리 에어 차량의 중고 시세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볼리 에어의 중고차 시세표 입니다. 2016년식의 차량의 경우에는 약 900만원~1,300만원대의 가격대를 책정하고 있으며, 2019년식의 경우에는 1,600만원~1,900만원대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단, 너무 가격이 저렴한 차량의 경우 사고차량이거나 하자가 있을 수 있거나 허위매물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가장 평균적으로 흔하게 길거리에서 볼 수 있었던 티볼리 아머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티볼리 아머의 중고차는 연식과 키로수에 따라 가격차이가 상당한데요. 폭 넓게 보면 1,100만원~1,700만원대 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티볼리 아머는 티볼리 시리즈 중 가장 인기있었던 모델이기때문에 아직까지 가격적인 부분에서 방어가 잘 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차량은 2015년 최초로 출시된 티볼리 입니다.
확실히 연식이 좀 있고 키로수가 어느정도 나가다보니 1,000만원 이하의 차량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단, 키로수가 많기때문에 관리가 잘 된 차량이 아니시라면 수리비가 많이 지출될 수 있는데요.
초보 운전자의 경우 차량에 대해 잘 모르기때문에 중고차 시장에 가서 이 차량이 관리가 잘 된 차량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중고차 시장에서 관리가 잘된 차량을 구분할 수 있는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꼭 체크해야할것들
실제로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간편하게 체크하실 수 있는 사항이기때문에 중고차량을 구매하시기 전 꼼꼼하게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간혹가다 몇몇 딜러분이 옆에서 시선끌기 등으로 제대로 확인을 못하게 방해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때도 여의치마시고 끝까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차량 볼트 체크하기
첫번째로 알아보아야할 필수 체크사항은 바로 볼트 상태를 체크하는 일 입니다. 볼트가 왜?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사고차량의 경우 볼트 나사가 풀렸다가 조이거나 나사에 스크래치 자국이 난 흔적들이 있는데요.
해당 차량의 경우 사고가 났던 차량일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사고차량임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차량 앞 후드, 트렁크, 문 사이 볼트들을 모두 빠짐없이 꼼꼼하게 후레쉬를 비춰가면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엔진 위에 종이컵 올려보기
보통 중고차 시장에 가면 초반에 딜러들이 종이컵에 커피나 차 등을 타서 내주실텐데요. 이때 다 마시지 마시고 차량을 보러가실 때 가지고 가셨다가 엔진 시동을 거시고 보닛을 열어서 엔진룸 위에 종이컵을 올려줍니다.
엔진상태가 좋은 차량일 경우에는 종이컵 안의 내용물이 미세하게 움직일것이며, 좋지 못한 차량의 경우에는 내용물이 툭툭 튀는 경우가 발생하면 엔진 상태가 좋지 못한 차량입니다.
하지만 경차의 경우 3기통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툭툭 튀는 경향이 있어 경차에는 해당되지 않는 사항입니다.
머플러에 휴지 가져다대기
이 방법도 엔진의 상태와 연비가 좋은차인지 구분하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차량에 시동을 걸어주시고 차량 머플러에 휴지를 가져다 대는 것 인데요.
휴지가 서서히 젖는다면 엔진상태와 연비가 괜찮은 차량이고 휴지를 아무리 오래 대고 있어도 젖질 않는 경우에는 엔진상태나 연비가 좋지못한 차량이니 걸러주시길 바랍니다.
사이드브레이크를 끝까지 당겨본다
사이드브레이크를 당기시거나 누르실때 6~8번 이상 넘어가는 경우에는 마모가 심한차량인데요. 차량 운행에는 문제가 없지만 언덕길 같은 곳에 주차를 해둘 경우 차량이 떠내려가는 대참사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차량입니다.
엔진오일 캡 열어보기
마지막으로 엔진오일 캡을 열어보는 것 입니다. 엔진오일 캡을 열었을때 색이 묽으면 차량 관리가 잘 된 것이며, 좋은 엔진일수록 색깔이 맑고 안좋을수록 탁하고 지독한 냄새를 풍깁니다.
이렇게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중고차를 저렴하게 이용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중고차 구매보단 싸게 월 부담을 줄이실 수 있는 중고차 리스를 알아보시는 방법이 더욱 현명한 선택입니다.
중고차 리스가 무엇인지 어떤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알면 돈이 되는 차량정보
lifedream.varioussoul-life.com/122